충치치료
충치는 구강 내 세균이 음식물을 분해하면서 생긴 산에 의해 치아가 녹아 생깁니다. 
충치초기는 아주 미세한 흰 반점의 형태로 시작하여 점차 갈색으로 변해 깊고 커지면서 통증이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앞니의 경우 눈에 잘 보이나, 어금니의 경우 많은 홈과 구멍에 의해 잘 보이지 않는 경우도 많아 지나치기 쉬우므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치아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글래스 아이오노머(Glass Ionomer)
 
아말감보다는 비싸고 레진보다는 싼 재료 입니다.
그러나 의료보험이 적용되는 재료기 때문에 아말감과 비용 차이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이 재료는 치아 색상과 유사해서 심미적으로 우수한 재료 입니다.






SS 크라운
아이들이 이가 정상적으로 탈락되는 시기보다 빨리 뺄수 밖에 없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런 경우는 
치아가 너무 많이 상해서 치료가 불가능하거나 갑작스런 외상 등에 의해 치아가 파절되어 치료가 불가능한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빠진치아 뒤쪽에 있는 치아들이 앞으로 쓰러지게 되고 이런 도미노 현상으로 치아가 빠진공간이 차츰 없어지게 됩니다.
그러면 나중에 빠진치아 하방의 영구치가 나올자리를 잃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치아를 정상적인 경우보다 빨리 빼게 되는 경우 
그 자리를 보전하기 위해 공간유지장치를 끼워놓게 됩니다.
유치를 전체적으로 씌우는 치료이며 치아사이 충치가 심하거나 신경치료한 유치 어금니에 사용하면 신경치료한 
유치 어금니는 치아파절 위험이 높아 반드시 씌워야 합니다.






레진
비교적 작은 충치가 발생한 경우라면 충치 부위만 제거한 뒤 치아색과 비슷한 레진으로 간단하게 수복하여 
소아충치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의 경우 소아충치치료시 협조도가 떨어져서 바로 치료를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초기충치에 발견하는 것이 치료에 더 도움이 됩니다.
 레진 수복은 충치치료를 한 티가 전혀 나지 않고 일산어린이치과 소아충치치료에 충분한 강도를 가지고 있어서 
적절한 치료방법입니다.






1단계 : 법랑질만 썩은 상태 ? 통증이 없으며 치료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이 표면의 법랑질만 썩은 상태인데, 자세히 관찰해 보면 까만점이 보이는 단계입니다. 혼자서는 발견하기 어렵고 치과 정기검진을 통해 아는 수가 많습니다.
2단계 : 상아질까지 썩은 상태 ? 차고 뜨거운 것에 자극이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음식을 먹지 않을 때에는 아프지 않아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기 쉽습니다.
3단계 : 신경에 염증이 생긴 상태 ? 점점 아프기 시작하며, 어떤 분들은 밤에 심한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간혹, 아무 증상을 못 느끼는 분들도 있으나, 썩은 부분을 없애고 때우는 충치 치료를 하기에는 늦은 상태입니다.
4단계 : 이 뿌리까지 썩은 상태 ? 염증이 조직을 따라 퍼져서 이 뿌리까지 손상된 상태입니다. 음식을 씹을 수도 없게 됩니다. 심하면 잇몸까지 붓고, 뼈 전체가 붓기도 합니다. 뿌리 끝의 고름이 잇몸을 뚫고 나오기도 합니다.

멸균,정수시스템 카카오톡 연세수천치과의 특별함



사랑니발치 임플란트 성장기교정 임플란트 틀니 투명교정
개인정보처리방침